갈루아의 반서재

Scoring the CPA Examination: What You Need to Know


오늘부터 지난 2분기에 치뤄졌던 AICPA(미국공인회계사) 시험에 대한 결과 발표가 시작됩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지난 4월 1일부터 시험에 중대한 변화가 있은 관계로 5~6월에 응시했던 분들의 경우 8월 중순까지도 결과발표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보다 훨씬 오래 기다리신 셈이죠.

그 이유는 짐작하시는대로 시험 변경으로 인해 기준을 셋팅하는 프로세스에 시간이 소요되었기 때문입니다. 통계적으로 수험생들의 시험 결과를 검증하고 합격기준 점수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아래 인포그래픽을 통해서 점수 발표일과 결과 발표 프로세스의 주요 단계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점수 발표는 4단계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먼저 시험이 끝나면 그 결과물은 채점을 위해 AICPA로 넘어갑니다. 이를 받은 AICPA는 채점을 한 후 NASBA로 그 점수를 넘깁니다. NASBA에서 해당 점수를 수험생과 매칭을 시킨 후 해당 내용을 각 주 보드로 전송하여 승인을 받은 후 개별 수험생에게 발표하게 되는 것입니다.


점수발표는 전화 등을 통해서 전달되지 않습니다. 발표에 있어서도 특별한 순서는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하루 정도 늦게 발표될 수 있으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주에서 온라인상으로 점수 발표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CA, IL, KY, MD, ND, NV, OK 주의 경우 NASBA에서 온라인상으로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NTS 상의 ID가 결과 확인에 필요하니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별 결과 발표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nasba.org/app/uploads/2017/08/Score-Release-Infographic-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