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루아의 반서재

1. 믿는 자가 구원을 받는 법이다. 시도조차 안하는 인간과 '뭔 엉뚱한 소리인지 모르지만 일단 해볼까'라며 도전하는 인간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생긴다. 인지를 넘어 논리로 설명할 수 없는 일은 세상에 널려있다.

2. 다양한 세계를 가지면 궁지에 몰리지 않는다. 여러 세계를 갖는다. 편안한 마음으로 여러 게임을 동시에 플레이한다는 느낌 정도가 적당하다. 일의 세계, 취미의 세계, 가족이나 친구와의 세계, 색정의 세계 등등... 연장선상에서 생각하지 말고, 전부 따로 떼어놓고 생각해라. 하나가 순조로우면 다른 게 엉망이어도 버틸 수 있다.

3. 아무도 보지 않을 때 스스로를 어디까지 몰아세울 수 있는지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자신의 고삐는 직접 쥐고 놓지마라. 자신의 허들은 스스로 정해라.

4. 대부분의 고민은 근원이고 뭐고 없는 기분에서 비롯된 문제이다. 

5. 무엇인 부족한가? 가 아니라 무엇을 가졌는가? 라고 하루가 끝날 때 자문해라. 가진 것을 확인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6. 자신의 일은 스스로 결정하고 퇴로를 막아라. 거기에 현실을 맞춘다.

7. 결정할 때 망설이지 않는 비법. 인생에서 무엇을 가장 우선시하느냐를 기준으로 잡으면 된다. 

8. 자신의 작은 성장을 놓치지 않는다. 노력에 대한 보상을 너무 크게 잡으니깐 우는 소리를 하게 된다. 

9. 이 세상에 태어난 시점부터 판돈은 강제로 전부 베팅된 상태이다. 불평을 늘어놓을 시간이 있다면 이기는 방법을 생각해라. 

10. 괴로울 때일수록 성장의 가능성이 있다. 

11. 자신만만해 보이는 사람도 모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고 있다. 다른 누구보다 노력했다라는 자부심과 이렇게까지 노력했는데도 안된다면 어쩔 수 없다라는 후련함. 이것들이 샇여 흔들림없는 자신감을 만든다.

12. 웨이트 트레이닝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는 사람은 자신에게 지나치게 관대해 스스로를 배신하고 있는 것이다.

13.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한 감사의 마음. 고맙다는 마음이 없는지와 있는지에 따라 집중도와 만족도가 확연히 다르다.  

14. 인생이 잘 풀리지 않는 원인을 찾아보는 것은 시간낭비다. 원인은 거의 100% 자신에게 있다. 문제를 인정한 후부터가 시작이다. 각오가 단단하면 인생은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15. 자신의 한계보다 아주 조금 위를 날마다 돌파한다. 이것이 성장으로 가는 확실하고 안정적인 길이다. 

16. 노력이 승화하면 습관이 된다. 습관이 되어야 비로소 진가를 발휘한다. 자신이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아직 어설프다는 증거이다.

17. 노력을 노력이라고 느끼지 않는 감각은 성공에 필수적이다. 좋아하지도 않는 것을 억지로 하면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18. 웨이트 트레이닝은 일종의 언어다. 

19. HP 도 MP 도 점점 늘어난다.

20. 능력은 곱셈

21. 타인을 과대평가, 자신의 과소평가하면 인생이 시시하다. 

22. 이상적인 자신만 살아남게 하라. 최후의 생존자가 될 때까지, 그 밖의 나약한 자신을 때려눕히는데 집중한다. 

23. 처음에는 착각이라도 좋다. 자신감과 열정을 가져라. 언제가 진짜가 된다. 

24. 한계를 느낀다면 성장은 거기서 끝이다. 한계를 느끼지 않는다면 성장은 평생 멈추지 않는다. 자기 암시를 걸어서 한계선을 해제한다. 

25. 마음도 상처를 받아야 강해진다. 

웨이트 트레이닝이 최강의 솔루션이다
국내도서
저자 :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
출판 : 애니북스 2018.08.20
상세보기